STAR TREK 연대기

image

20세기에서 시작되어 21세기까지 제작되어 온 거대한 시리즈.

다른 시리즈처럼 리메이크되면서 연명한 것이 아니라 연결되어 오면서 진행된 진정한 대작 시리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66년~69 방영되었던 오리지널(The Original Series: TOS) 시리즈를 본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예전에 자막도 없는 VHD 세트를 샀었지만, 어디에 처박혀 있는지 기억도 없습니다.

솔직히 소설로 읽었으면 읽었지, 보면 좀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어렸을 때는 대단해 보였던 커뮤니케이터도 시대적 배경이 서기 2265년 이후부터인 점을 생각하면 몰입도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연대기가 공식 사이트에는 더 이전도 있지만, 픽션만을 적기 위해 2009년부터 정리하겠습니다. STARDATE라는 단위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딱 와 닿지는 않기 때문에, 그냥 지구 기준의 년도로 표시했습니다.

참고: Wiki: Timeline of Star Trek

대표적인 악인이며 타임라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칸 누이엔 싱(Khan Noonien Singh)과 우생학 전쟁(Eugenics Wars)은 이미 한참 지나버린 20세기 시간대이고, 설명하다보면 극장판 영화에 많은 스포일러를 제공하게 되므로 생략합니다.

2009

지구 토성간 유인 우주 비행 성공

이미 늦었군요. 언제쯤 토성에 유인 우주 비행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

2030

최초의 워프드라이브 개발 및 워프운항을 성공한 지구인 Zefram Cochrane 태어남

2053

제 3차 세계대전 발발

2063

6월 5일 Zefram Cochrane이 대륙간 탄도미사일에 자신이 개발한 워프드라이브를 장착한 우주선인 ‘Phoenix‘호로 지구인 첫 번째 워프운항에 성공

image

향후 이를 발견한 ‘Vulcan‘ 종족과의 조우가 이루어 집니다.

항상 지켜보기만 하다가 워프운항이 성공하자 이제 같은 레벨도 받아들이는 것인지, 이제 막 불을 다루기 시작한 미개인들을 통제하기 위해서 인지,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이 통제를 받아야 할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해보면, 기존의 질서를 새로운 종족이 무너트리게 되는 것이 싫어서 만들어진 기득권 세력들의 관습인 것일까요?

* NASA – Warp Drive, When?

8번째 극장 판 [Star Trek: First Contact]

image

2067

계속되는 유인 우주탐사계획 실패

평화, 워프 기술 소개와 함께 지구 방문에 대한 초대 메시지를 탑재한 무인탐사선 ‘Friendship 1’이 발사됩니다. 1977년에 발사된 ‘Voyager 1’을 시작으로 꾸준히 보내고 있는 무인탐사선들은 지금 어디쯤 있을까요?

2113

마지막 세계 대전의 교훈을 기반으로, 첫 번째 통합 지구 정부 수립

image

호주만 연방에 가입하지 않는다.

2119

워프5엔진 공장 설립

2143

테스트 우주선 NX-Beta로 Jonathan Archer 워프2.5 운항 성공

image

* 엔진의 주 설계자인 Henry Archer는 Jonathan Archer의 아버지

6번째 TV시리즈 [Star Trek: Enterprise] 시즌 2 에피소드 24 “First Flight

2150

지구연방에 호주 가입, 마침내 지구 전체가 통합정부 아래로 뭉치게 됨

2151

지구의 첫 번째 워프5 우주선 Enterprise NX-01 출항

함장: Jonathan Archer

6번째 TV시리즈 [Star Trek: Enterprise] 시작

여기서부터 TV시리즈와 영화로 진행

공식 홈페이지의 이미지를 사용해서 각 시리즈와 영화에 관련된 글을 썼다가 저작권이 생각나서 한번 모두 지웠더니, 정말 밋밋하고 재미없는 글이 되어서, 아래에 저작권에 대한 명시를 하고 사진을 사용해서 또 작성! 벌써 몇 번째 다시 쓴 건지 모르겠네요.

  • STAR TREK and related marks are trademarks of CBS.
  • 이 글에 사용된 모든 사진과 스틸 컷들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의 소유입니다.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